본문 바로가기
게임리뷰

마블 스냅 덱 추천, 오딘 출현 조합 공략법

by 정보노트 2022. 12. 19.

마블 스냅 덱 중 초반에 활용할 수 있는 오딘, 출현 조합 공략을 정리했습니다. 이 덱은 초반에 얻을 수 있는 오딘 카드를 활용한 출현 효과를 극대화한 덱입니다. 마블 스냅 게임은 6 턴 동안 내가 가진 카드를 내면서 더 많은 존을 확보한 플레이어가 승리하는 게임입니다. 룰이 굉장히 간단하고 마블 캐릭터를 활용해서 현재 인기를 얻고 있는 게임입니다.

 

상대방이 해당 지역에 어떤 카드를 낼지 예상하는 것이 중요하고 내 카드 조합을 잘 활용해서 시너지를 내는 것이 필요합니다. 지역마다 고유 효과가 있기 때문에 점수를 극대화할 수 있는 카드를 내야 합니다. 턴 종료와 시작에 따른 효과 발동 조건이 존재하기 때문에 같은 카드를 언제 내는지에 따라도 효과가 달라집니다.

 

마블 스냅 설명

 

여러 카드를 조합해서 플레이해야 하기 때문에 덱마다 컨셉을 갖고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초기에는 활용할 수 있는 카드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오딘을 활용한 초기 덱을 추천드립니다.

 

카드는 뽑기 등으로 획득하는 것이 아니라 게임을 진행하면서 자연스럽게 수행하는 미션으로 카드를 해제하는 방식입니다. 카드 구성이 남들보다 못해서 패배하는 경우는 거의 없는 편입니다.

 

마블 스냅 컬렉션오딘 카드 설명

 

컬렉션 레벨을 14까지 올리면 오딘이라는 카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14까지 올리는 데는 한 시간 정도 시간이 걸렸습니다. 여기까지는 초기 기본 덱을 이용하면서 게임 방식을 익히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딘을 받기 전까지는 굳이 다른 덱 구성을 만들지 않았습니다.

 

스타로드 카드

 

출현이라는 특성을 이용해서 덱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출현 효과는 카드를 낼 때 발동하는 효과입니다.

 

오딘은 같은 구역에 있는 출현 카드의 능력을 한번 더 발동시켜주기 때문에 이를 활용해서 출현 덱을 짤 수 있습니다.

 

아래는 오딘과 같이 쓰기 좋은 출현 카드들입니다.

 

메두사 카드 설명

 

메두사는 중앙에 배치해야 하는 제한적인 카드지만 오딘을 사용하면 파워를 6까지 올릴 수 있는 가성비가 좋은 카드입니다.

 

화이트타이거 카드 설명

 

화이트 타이거는 출현 덱에서 핵심이 되는 카드입니다. 다른 구역에 파워 7을 가진 호랑이를 소환하는데 구역의 빈자리에 따라 원하는 자리에 호랑이를 소환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오딘을 활용하면 이 호랑이를 2개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울프스베인 카드 설명

 

다음은 울브스베인 카드입니다. 출현 효과가 카드 한 장당 +2의 파워 획득인데 오딘을 활용하면 +4까지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시카 존스 카드 설명

 

다음은 제시카 존스입니다. 4코스트면서 총 8의 파워를 가져갈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카드입니다.

 

오딘 출현 덱 최종

 

출현 덱 구성은 위와 같습니다. 초기에는 앤트맨과 나이트크롤러를 활용해서 초반 카드를 쌓아주고 중반에 울프스 베인, 메두사를 활용하는 전략을 씁니다. 제시카 존스를 이용해서 하나의 구역을 확실히 확보하고 화이트타이거를 이용해서 굳이기에 들어갑니다.

 

오딘을 활용한 초반 출현 덱은 꽤 승률이 높은 덱이니 참고하셔서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